↑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 [사진 제공 = GS리테일] |
근무중25는 1인 근무 체제가 많은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기획됐다. 앱에서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과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GS25는 근무중25 앱에 인공지능 기반의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 시스템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지니는 편의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문의부터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까지 근무자가 직접 묻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론칭한 챗봇지니는 현재 5만여명의 근무자가 활용하고 있다.
GS25는 근무중25 앱과 챗봇지니 서비스 등의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이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가맹점주의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진 GS25 교육서비스 담당자는 "가맹점의 업무를 더욱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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