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관계자는 "쑈윈도는 기존에 운영하던 신원몰을 대체하는 종합 패션 커머스 플랫폼"이라며 "쑈윈도 론칭을 통해 적극적인 온라인 영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신원은 쑈윈도 운영을 통해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상황 대비'라는 두가지 과제를 해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원의 'e-Biz 사업부'는 기존 '신원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판매를 통해 이미 지난해 기준 연간 약 2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쑈윈도 론칭을 바탕으로 언택트 구매를 강화해 2021년 300억원, 2022년 400억원의 온라인 매출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Show your sty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쑈윈도'는 누구든 즐겁게 패션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지향한다. 엄선된 브랜드와 감각적인 스타일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 맞춤형 쇼핑몰로 운영된다. 2030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며 1040세대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최고의 혜택가로 준비해 놓았다고 신원 측은 설명했다.
'#오오티디' 영역은 고객들을 위한 데일리룩 소통공간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이 설정한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고객 고유의 취향과 감도, 니즈를 반영한 맞춤 상품이 피드 형식으로 노출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SNS를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UI를 경험할 수 있다.
'#스토어' 영역은 고객의 해시태그를 포함한 다양한 설정에 맞춘 쇼핑 영역이다. 영역 속에 노출되는 'BRAND PICK'을 통해 셀러가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NOW DEALS'를 통해 한정 기간, 한정 수량으로 타임세일 되는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모델 컷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공하는 '리얼핏'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펀딩' 기능을 통해 새로운 상품의 제작 과정과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목표 금액을 설정해 특가로 출시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유철 e-Biz 사업부 신유철 사업부장은 "쑈윈도는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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