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동원이 선화예술중학교 편입 시험에 합격했다. 교칙상 방송 등 외부 활동은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온 가운데 소속사 측은 "학업과 함께 예술인으로서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27일 정동원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이하 뉴에라)는 정동원의 선화예중 편입학 이후 활동 전망에 대해 교칙 준수 원칙 하에 무대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정동원 군은 학생으로서의 생활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힌 뉴에라는 "종합 예술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많은 무대 경험과 좋은 예술가들과의 협업 경험은 정동원 군의 성장에 큰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학교에서도 정동원 군의 활동을 예술 교육 과정의 일부로 배려해주실 것이라 생각한다"는 기대를 전했다.
앞서 선화예중이 "본인 전공에 따른 콩쿠르 이외에 학생의 외부 활동은 금지된다"고 밝힌 데 대해 완곡한 입장을 전한 것. 뉴에라 측은 "단, 이러한 활동은 교칙 준수 원칙을 바탕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동원 군은 학업에 충실하도록 노력하면서 예술인으로서 성장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동원은 전날인 26일 선화예술중학교 편입 합격 소식을 전했다. 하지만 선화예술중학교가 교칙상 전공 관련 콩쿠르 외 다른 외부 활동을 금지하고 있어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아내의 맛'을 비롯해 '미스터트롯 콘서트' 등 참여 여부에 관심이 모였다.
'연예인' 아닌 '예술인'으로서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전한 만큼, '미스터트롯 콘서트' 무대에 설 가능성은 협의 여지가 보이는 상황. 다만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여전히 안갯 속이다. '사랑의 콜센타', '아내의 맛' 측은 정동원의 추후 녹화 여부에 대해 "전달받은 게 없다"며 말을 아꼈다.
<다음은 뉴에라프로젝트 공식입장 전문>
안내 드립니다. – 정동원 군의 학교 생활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Top 6 멤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정동원 군이 더욱 멋진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고 팬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 속에 지덕체를 겸비한 예술인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동원 군은 바쁜 일상 속에서 열심히 준비하여 선화예술중학교 관악군 전입학 · 재취학 전형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이에 관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1. 정동원 군은 학업과 함께 예술인으로서의 활동을 지속할 것입니다.
정동원 군은 학생으로서의 생활에 충실할 것입니다. 종합 예술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많은 무대 경험과 좋은 예술가들과의 협업 경험은 정동원 군의 성장에 큰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학교에서도 정동원 군의 활동을 예술 교육 과정의 일부로 배려해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 이러한 활동은 교칙 준수 원칙을 바탕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에 정동원 군은 학업에 충실하도록 노력하면서 예술인으로서 성장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것입니다.
2. 정동원 군의 학업과 관련하여 지나친 관심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팬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은 감사하오나, 학교와 언론사 및 방송사 등에 정동원 군의 학교 생활에 관한 문의 및 취재 요청을 하는 것은 정동원 군에게 큰 부담이 발생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도 언론 및 방송사의 많은 취재 문의 및 요청으로 인하여 정상적 학교 업무에 지장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언론 및 방송사에서는 정동원 군의 학업에 관련된 문의 및 취재 요청은 일절 금하여 주십시오.
음악가로서 더욱 멋진 모습
Top 6의 막내 정동원 군에게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의 응원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뉴에라프로젝트 배상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