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역대 전 세계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유튜브 측은 23일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알렸다. 이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앞서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한 바 있다.
'Dynamite'는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Dynamit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정상에 올랐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분위기로,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멤버들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전세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kiki2022@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