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은 플렉스페이의 지분 51%를 취득해 최대주주 지위와 경영권을 확보했다.
플렉스페이는 생활가전을 대여하고 판매하는 렌탈 플랫폼 업체다. 국내 최초로 고객 렌탈 주문정보와 신용조회 및 결제 정보를 금융사와 실시간으로 통신해 계약서까지 자동생성하는 '비해피콜형 One-stop 렌탈'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우수한 장기할부 서비스 시스템, 리스크 관리시스템으로 업계 내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올해 애플 공식 리셀러로 선정됐고,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제조기업 '스마트카라'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렌탈시장 규모는 올해 40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업계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1인 가구가 늘면서 맞춤형 수요가 늘고 건강을 비롯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렌탈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날 관계자는 "렌탈 시장에 대한 성장성과 플렉스페이의 렌탈 상품의 경쟁력, 그리고 독점계약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과 B2B(기업 간 거래), B2G(정부기관 거래) 시장 공략 등 차별화된 전략을 높게 평가해 이번 인수를 진행했
이어 "이번 전략적 투자로 달콤의 비트,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 등 자회사의 핵심서비스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그룹 간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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