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품브랜드를 다수 소유한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피해 가지 못했습니다.
LVMH는 현지시간으로 오늘(27일) 올해 상반기 영업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8%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문가 예상치(-59%)보다 더 나쁜 실적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올 상반기 9%로 전년 동기 21%에서 크게 떨어졌습니다.
부문별로 2분기만 놓고 봤을 때 보석ㆍ시계 매출이 52% 급감했으며, 향수ㆍ화장품 매출은 40%나 감소했습니다. 루이뷔통과 크리스챤 디올 등이 포함된 패션ㆍ가죽 상품 판매량도 37% 줄어들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객이 급감한 것이 LVMH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면서 고정비 비율이 높은 회사 특성으로 매출 감소가 큰 폭의 영업이익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저널은 면세점
지난 1987년 루이뷔통과 코냑과 샴페인을 생산하는 주류업체인 모에 헤네시가 합병해 만들어진 LVMH는 루이뷔통, 펜디, 헤네시, 크리스챤 디올 등 명품 브랜드를 대거 보유한 세계적인 명품업체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