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은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라는 취지 하에 한국메세나협회와 GS칼텍스가 함께 기획한 취준생을 위한 문화예술 힐링 캠프이다. 작년부터 세 차례에 거쳐 취준에 지친 총 336명의 취준생들에게 각각 2박3일간에 걸쳐 자아탐색, 아트힐링, 취준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정서치유 기회와 실질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100% 온라인 캠프로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가 불러온 채용시장 변화와 취준생들 불안정서를 반영하여 현재 취준생에게 가장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리뉴얼했다.
또한,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된 채용시장과 비즈니스 형태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은 물론 취준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취준진담 ; 찐 토크',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직접 사연을 듣고 심리적 조언을 해주는 '취준 심리상담소', 취준에 특화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를 전수하는 '뽑히는 글쓰기', 언택트부터 대면면접까지 면접의 모든 것을 알려줄 '언택트 면접전략',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등 실전 취준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취준진담; 찐 토크'에서는 '채용트렌드 2020'의 저자 윤영돈 박사와 정한나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책임연구원이 이야기를 풀어내고, '취준 심리상담소'는 유튜버로도 활약 중인 대한민국 최초 정신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 원장이 진행한다. 지난 1~3기 캠프에 강사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끌어낸 최윤아 작가가 이번에도 '뽑히는 글쓰기'를 이어가고, '언택트 면접전략'에서는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준희 대표가 참가자들과 비대면으로 만난다.
이번 4기 온라인 캠프 모집인원은 총 300명이며, 참가 신청은 8월 3일(월)까지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 를 통해 가능하다.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 취준생,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 취준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참가 수료증과 각종 기념품들을 제공한다.
한편, 취준생들이 취준 관련 일화를 함께 나누며 서로 공감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취준생활' 에피소드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생생한 취준 이야기를 들려줄 현재 취준생, 과거 취준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