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는 아이롯데몰과 'SEOUL MADE 브랜드몰' 공동운영 업무협약을 맺고 단독 온라인 브랜드몰을 런칭, 공동운영을 통해 우수상품을 발굴 및 홍보지원을 통해 수출규모 확대를 타진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SBA와 아이롯데몰은 온라인 해외직구 방식을 적극 활용, 중소기업의 수출진입장벽에 대한 부담을 덜고 경험과 스토리를 제고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에 대해서 별도의 입점, 판매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협약을 맺었다. 또한, 인도네시아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시 아이롯데측에서 해당 상품을 즉시 선 구매하여 소비자에게까지 해외배송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의 재고 및 대금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 수 있는 것이다.
또한 SBA-아이롯데간 협력을 통해 추가 홍보 프로모션, 마케팅을 진행하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SEOUL MADE 브랜드 및 한국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매출을 신장할 예정이다.
SBA는 기업 부담이 적은 온라인 브랜드몰 사업을 통해 분기별 상품 판매실적 등을 분석하여 성공 가능성을 검토 후 스타상품을 발굴할 것이며, COVID-19 사태 이후 아이롯데와 협력을 통해 O4O 오프라인 매장도 개설해 수출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용상 SBA 국제유통센터 마케팅지원본부 본부장은 "SBA에서는 COVID-19라는 위기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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