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출시한 첫 와인 브랜드 `꼬모`의 첫 와인 상품. 왼쪽은 칠레의 와인명가 `운두라가`에서 만든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 오른쪽은 이탈리아 와인 명가 `칸티`에서 생산한 `꼬모 모스카토`. [사진제공 = 이마트24] |
꼬모 와인은 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을 표방한다.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꼬모 브랜드의 첫 번째 와인은 칠레산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ℓ)'과 이태리산 '꼬모 모스카토(750mℓ)'다.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은 칠레의 유서 깊은 와인 명가인 '운두라가'에서 만든 와인으로, 손으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해 발효 후 18개월을 숙성시킨 '리제르바급' 와인이다. 리제르바 등급은 일정 기간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한 와인을 의미한다. 달지 않은 레드와인으로 잘 익은 과실향과 오크 숙성을 통해 얻은 복합적인 향을 느낄 수 있다. 육류요리, 치즈, 파스타, 매운 음식과도 조화를 잘 이룬다는 설명이다.
꼬모 모스카토는 세계적 수준의 이탈리아 와인 명가 '칸티'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포도 품종 중 하나인 모스카토로 양조한 것이 특징이다. 진한 과실향과 꽃 향기에 부드러운 기포가 청량감을 더해주며 알코올 도수가 낮아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위트 와인이다. 케이크, 과일타르트 등 달콤한 디저트와 잘 어울린다.
꼬모 와인 2종은 각 9900원이다. 이마트24 측은 "와인을 대량으로 매입해 단가를 낮추고 유통사·수입사·산지별 유명 생산자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마진폭을 축소해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강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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