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2분기 농심의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한 6565억원, 영업이익은 394.3% 증가한 405억원으로 전망했다. 국내 라면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해외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국내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5589억원으로 예상했다. 라면 부문은 9.3%, 스낵 부문은 6.7%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코로나19 확산이 최고조였던 1분기 대비 성장률은 둔화되었으나, 여전히 전년동기대비로는 높은 수요가 유지되고 있다고 한화투자증권은 분석했다.
미국 사업 매출액은 39.0% 증가한 937억원으로 전망했다. 2분기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으로 라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 성장률이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중국 사업도 주력 제품의 온라인 및 대형채널 공급이 확대되며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손효주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외 라면 수요는 급격한 둔화보다는 전년동기대비로 높은 수요를 유지할 것"이라며 "해외 부문도 단기적으로 코로나19 효과도 있었으나 그보
이어 "전년 실적 부진으로 이익 베이스가 편안한 가운데 국내외 견조한 라면 수요로 당분간 이익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고득관 기자 kdk@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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