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브랜드 버거. [사진 제공 = 신세계푸드] |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은 물류마진으로 수익을 올리는 대부분의 프랜차이즈와 달리 로열티 방식으로 운영된다. 로열티는 매출액의 8%로,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공동 발전을 위한 재투자에 쓰인다.
또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전담 슈퍼바이저를 통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밖에 인력과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안정된 여건에서 가맹점 운영을 운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할 예정이다.
노브랜드 버거는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단품 1900~5300원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브랜드로 입소문이 났다. 주요 매장에서는 하루 1000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달까지 햄버거 누적 판매량은 300만개를 돌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노브랜드 버거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노브랜드 버거를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통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모델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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