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투시도 [사진 = 동문건설] |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5개동 전용 84㎡ 단일주택형 111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 앞, 뒤로 각각 남해바다와 가야산이 있고, 와우생태 호수공원과 백운그린랜드공원, 마동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췄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여수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 개발 중인 와우도시개발사업지구는 63만6550㎡ 규모로 향후 3703세대, 약 1만명을 수용하게 된다.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를 비롯해 이순신대교와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여수, 순천 등 인접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중마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 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길호대교~금호대교 9.4km 해안도로를 수변친수공간으로 개발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2025년 완공될 예정이고, 복합산업물류지구 및 공공시설지구를 조성하는 묘도 항만재개발 사업과 호텔과 골프장 등을 짓는 구봉산 관광타운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가 적용됐다. 펜트리, 드레스룸 등 세대 내 곳곳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주차장을 100% 지하(상가용 제외)로 내리고 지상은 녹지·조경시설과 주민 운동·휴게시설로 꾸밀 예정이다. 특히 자녀와 엄마를 위한 특화시설도 곳곳에 마련된다.
이외에 원패스 시스템과 지문인식형 도어록,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공기청정시스템,
동문건설은 모델하우스 개관 전 홍보관(광양시 중마로 160)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