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범한 '제2기 청년이사회 - NH 디자이너스'는 80년대 후반에 태어난 금융지주 밀레니얼 세대 직원 9명으로 구성했다. 또 부문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핵심사업에 대한 소위원회(디지털혁신위원회, 시너지추진위원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청년이사들은 다양한 시각에서 심도깊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수 농협금융회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가 빠르게 진행, 생활방식은 물론 비즈니스까지 급변하고 있다”며 “새로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차별화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제안해 주길 바란다”
제2기 청년이사회는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활동한다. 농협금융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밀레니얼 세대 오피니언 리더로서 경영진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가교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