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 `후후민생라면`. [사진 제공 = 이마트24] |
이마트24는 이달 후후앤컴퍼니와 협업한 컵라면 '후후민생라면'을 20만개 한정 출시했다. 기존 민생컵라면 용기에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앱) 후후의 광고를 노출한 게 특징이다. 민생컵라면은 지난해 5월 출시한 후 현재까지 이마트24 전체 용기면 중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타 업종과 협업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기존 고객들에게 신선항 방식으로 제품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 하에 후후민생라면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CU는 DB손해보험과 손잡고 컵라면 '내차보험 만기라면'을 선보였다. GS25는 자체 브랜드(PB) 라면 용기에 삼성증권과 네이버페이 광고를 실었다. 라면 이름은 '돈벌라면'이다.
편의점은 왜 컵라면을 광고판으로 택했을까. 첫 번째 이유는 네이밍을 붙이기 쉽기 때문이다. 위트있고 독특한 제품명은 호기심을 유발한다. 이마트24 후후민생라면은 라면을 '후후~' 불어먹는 의성어를 활용했다. CU 내차보험 만기라면도 실제 차량 보험 만기를 앞둔 고객층을 공략하기에 제격이다. GS25 돈벌라면도 투자에 관심을 가져보라는 속뜻을 위트있게 풀었다.
↑ CU `내차보험 만기라면`. [사진 제공 = BGF] |
무엇보다 컵라면의 '3분 미학'이 광고 플랫폼으로써 매력적이다. 컵라면 특성상 뜨거운 뭇을 붓고 완성되기까지 3분을 기다려야 하는데, 이 때 컵라면 용기나 수프 포장지를 통해 광고를 전달하는 게 효과적이라는 판단이다. 실제 이마트24 후후민생라면 수프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수없이 쏟아지는 라면 신제품 속에서 재치있는 네이밍에 일단 고객들의 눈을 끌 수 있고, 광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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