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조감도 [자료 = 대우건설] |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1층, 5개동, 아파트 665세대(전용면적 84~189㎡), 오피스텔 460실(전용 84㎡ 단일면적) 등 총 1125세대 규모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 화서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과 KTX, 분당선 수원역도 가깝다. 단지 앞 덕영대로를 통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와 수원광명고속도로(평택파주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인근의 수인선(수원~인천) 수원역이 오는 8월 개통 예정이며, 강남과 양주신도시를 연결하는 GTX-C노선도 내년 착공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송림초와 송림초병설유치원, 명인중, 장안고가 있으며 수원 명문학군을 비롯한 수원 정자동 학원가도 인근이다. 이 외에도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등 명문대학교도 멀지 않다.
화서역 인근의 상업시설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AK플라자, CGV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경기도의료원수원병원이 단지와 인접해 의료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 옆에 들어설 대형 상업시설은 브릿지(예정)를 통해 단지와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쾌적한 숲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