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83개업무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를 구현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화한 183개 업무를 연간 업무시간으로 환산하면 총 125만 시간이 단축된다. 이는 직원 1명당 평균 2000시간의 연간 근로시간을 가정했을 경우 600명 이상이 투입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했다는 의미다.
본부부서는 약 47만 시간, 영업점은 약 78만시간의 업무량이 경감된다. 본부부서 직원은 핵심 업무에 보다 집중해 효율성과 생산성이 개선된다. 영업점에서는 단순 업무 시간이 절약돼 고객상담 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규칙기반의 단순반복 업무에만 적용하는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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