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포3주구에 들어설 상가 전경. [사진제공 = 삼성물산] |
우선 입주민 건강관리와 여가생활을 증진할 수 있는 시설들을 준비했다. 스카이 커뮤니티 33층에는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인 '더 트리니티 스파'가 들어선다. 단지 중앙의 선큰 가든 옆으로는 자연 채광이 가능한 수영장과 다목적 실내 체육관이 들어선다. 2개층 높이의 체육관은 상부에 러닝트랙과 운동기구가 설치되며, 아래층은 농구 등 실내 구기종목을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스터디 라운지와 아빠들의 취미활동을 위한 공간인 대디 라운지, 조·중·석식 서비스가 가능한 가든 카페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각 동별 지하에 프라이빗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트 로비를 설치하고 우편이나 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및 세대창고를 제공한다.
입주민들이 가족 및 친구들과 즐거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시설들도 다수 도입된다. 스카이커뮤니티에는 한강과 도심을 내려다 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을 설치한다. 외부에 설치된 선셋 테라스와 연계해 야외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33층에 위치한 게스트 스위트는 귀한 손님을 초대하거나 가족들의 특별한 시간을 만들수 있다.
단지 내에는 복합문화공간을 만들어 입주민들의 건전한 여가 생활과 취미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독서실과 회의실로 활용 가능한 PC 라이브러리부터 VR(가상현실) 체험공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1인 스튜디오가 들어선다. 수채화나 도예 등 예술 클래스와 갤러리로 활용 가능한 아뜰리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 상가 또한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특화한다는 전략이다. 웨딩 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서점 반디앤루니스 등 문화시설부터 디스커버리 캠핑 리조트 운영사의 프로그램이 적용된 루프탑 글램핑장이 들어설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반포지역의 높은 학구열 충족을 위하여 유명 학원들을 상가에 유치해 명문학원가로 특화할 계획이다.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생각하는 황소 수학', '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20년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사업조건을 제안했으며, 반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공사를 성공 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