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메일 PC 버전 출시 이미지 [사진 제공 = 카카오] |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친구로 설정한 상대에게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편의를 갖추고 있어 많은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는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활용성 및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등의 개인별 맞춤 설정 등을 더했다.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등 기능도 추가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오는 20일부터 메일 알림이 순차 업그레이드 돼 챗봇 기능과 함께 메일 본문 내용의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답장도 가능해진다.
카카오메일 PC버전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계정을보유한 이용자라면 계정 통합을 거쳐 누구나 메일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한층 높여나가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오대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