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문체부·한국저작원委 "저작권 교육 콘텐츠, 온라인 수업에 무료 활용하세요"

기사입력 2020-04-13 09:59


고3·중3 온라인 개학일인 지난 9일 경남 거창군 거창대성고등학교 교실에서 고3 수학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제공 = 거창군·연합뉴스]
↑ 고3·중3 온라인 개학일인 지난 9일 경남 거창군 거창대성고등학교 교실에서 고3 수학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제공 = 거창군·연합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앞둔 각급 학교의 원격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학습 대상을 초·중·고교 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으로 구분해 총 28개의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저작권 기초와 올바른 저작물 이용방법과 같은 초·중·고교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 ▲표절 예방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대학생 과정 ▲ 일반인을 위한 생활 속 저작권 질의응답 등이 있다. 각 교육과정별 3~15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동영상은 10분 내외로 짧아서 쉽게 저작권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교육용 콘텐츠를 원하는 학교와 기관은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위원회에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반인은 위원회 누리집 교육포털에서 온라인 저작권 교육 무료 수강 및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맞이

한 교육현장에서는 원격 수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한 저작권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배포되는 이번 저작권 교육용 동영상이 저작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원격 수업 콘텐츠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지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