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이베스트투자증권 |
1분기 클리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8% 증가한 652억원, 영업이익은 32.5% 늘어난 4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로 인한 부정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호실적으로 판단되는데, 채널별로 국내외 온라인 중심의 판매 호조가 지속됐고, 국내 H&B 입점 확대 효과로 매출이 성장했으며, 부정적 영향이 강할 것으로 예상됐던 클럽클리오(오프라인 매장)과 면세 부문(전년 동기 대비 5% 증가 전망)을 비교적 잘 방어한 것으로 파악된다.
정소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클리오의 꾸준한 매출 성장은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다"면서 "브랜드별로 클리오(59%), 페리페라(18%), 구달(16%), 더마토리(2%) 등으로 구성되는데,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클리오(CLIO)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킬커버 쿠션'과 '아이 팔레트'의 꾸준한 흥행으로, 국내 올리브영 색조 부문 내 5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 라쿠텐, 큐텐 메이크업 부문 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시에 틴트 판매가 80% 수준을 차지하는 '페리페라'의 제품군 다변화(쉐딩, 마스카라 등)에 따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정 연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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