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BGF] |
이번 행사에서는 상품 범위을 통조림, 라면, 즉석밥 등 비상식품뿐만 아니라 고등어 구이, 가자미 구이, 두부, 포기김치, 흰우유 등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던 식자재까지 넓혔다.
식빵, 모닝롤 등 베이커리류도 선보이고 사과와 바나나 등 과일은 시중 판매가의 절반 수준으로 판매한다.
먹거리 외에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최근 매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는 가글, 치약 등 구강용품과 롤 화장지, 세제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도 '+1 증정행사' 또는 최대 50%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U에 따르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모두 1~4주차에는 손세정제(88.1%), 구강용품(25.1%) 등 위생상품들의 점당 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신장했다.
그러나 사태가 장기화(5~8주차) 될수록 과일·채소(64.5%), 냉장반찬(28.4%), 식재료(22.6%) 등의 매출 신장폭이 두드러졌다.
정승욱 BGF리테일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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