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우리은행] |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군별 마케팅 모델을 개발했다. 고객군별 은행거래 유입·이탈 패턴에 기반해 개별 고객의 금융거래 변화를 사전에 인지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올해에는 모든 거래채널에 대해 이용 시점 및 선호도 등을 분석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이용 채널 최적화 모델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우리WON뱅킹의 디지털 로그(Log)를 전면 개편해 고객 행동패턴 분석과 고객 여정 분석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음성, 텍스트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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