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브로스가 운영하는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딱`이 개발한 `똑닥 코로나19 사전 문진` 기능. [사진 = 똑닥] |
지난달 5일 선보인 똑닥의 코로나19 사전 문진은 병원 방문 전 환자가 ▲중국 방문 여부 ▲확진자 접촉 여부 ▲발생 지역 방문 여부 등의 사전 문진 문항에 답변하면 병원 EMR(전자의무기록)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결과를 전달하는 기능이다. 문항은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의료기관 안내 사항에 맞춰 구성됐다.
똑닥에 따르면 코로나19 사전 문진 기능의 지난 한 달 간 활용 횟수는 약 102만 건으로 나타났다. 1초에 한 번 가량 활용된 것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가 병원 방문 예정일 경우 의료진의 선제적인 조치가 가능해 2차 감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 환자 역시 더욱 정확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회사는 이같은 이유로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녹번삼성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 오미애 원장은 "똑닥의 코로나19 사전 문진 기능을 통해 의심환자가 확인되면 유선으로 추가 문진을 진행해 내원이나 선별진료소 이관을 결정하고 있다"며 "환자와의 접촉 없이 사전 문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른 조치는 물론 다른 환자들과 의료진의 감염 위험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은 기저 질환이 있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코로나19 감염 시
[홍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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