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오늘 전국의 하늘이 흐리겠고,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공기도 탁하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오늘 곳곳에는 눈비 소식도 있다면서요?
【 조수연 기상캐스터 】
네, 조금 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는 눈과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눈비는 오후까지 내리겠는데요.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와 경북 북부, 제주 산지에 1센티미터 안팎의 눈이 내리겠고요.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 북부, 제주도는 5밀리미터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이 흐린데다가 고농도 미세먼지까지 전국을 뒤덮겠습니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요. 특히 수도권과 강원, 충청과 호남 등 서쪽을 중심으로는 오후에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 외출하실 때 황사용 마스크 꼭 착용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리고 수도권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오후까지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요.
남해안과 경북 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한낮에 서울이 5도, 대전 7도, 대구 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화요일에는 반짝 기온이 내려가겠고요. 수요일 충청과 남부지방에 눈비가 시작돼 목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