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휴일 전국 미세먼지 '나쁨'…낮부터 곳곳 비·눈

기사입력 2020-01-19 09:46 l 최종수정 2020-01-19 10:34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 전국의 하늘이 흐리겠고,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공기도 탁하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오늘 곳곳에는 눈비 소식도 있다면서요?

【 조수연 기상캐스터 】
네, 조금 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는 눈과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눈비는 오후까지 내리겠는데요.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와 경북 북부, 제주 산지에 1센티미터 안팎의 눈이 내리겠고요.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 북부, 제주도는 5밀리미터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이 흐린데다가 고농도 미세먼지까지 전국을 뒤덮겠습니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요. 특히 수도권과 강원, 충청과 호남 등 서쪽을 중심으로는 오후에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 외출하실 때 황사용 마스크 꼭 착용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리고 수도권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오후까지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요.

남해안과 경북 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한낮에 서울이 5도, 대전 7도, 대구 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화요일에는 반짝 기온이 내려가겠고요. 수요일 충청과 남부지방에 눈비가 시작돼 목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