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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이디야커피가 2015년 이래 최근 5년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이스 음료의 판매 비중은 2015년 57%에서 지난해 60%로 약 3%포인트 늘어났다.
하지만 같은 기간 따뜻한 음료의 판매 비중은 34%에서 27%로 7%포인트 줄었다.
아이스 음료 판매량 자체도 2015년 약 6000만잔에서 지난해 약 1억400만잔으로 72% 증가했다.
이디야커피 측은 "이번 겨울은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지난달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전년보다 18%나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입맛대로 먹는 아이스 티 샷 추가, 토피넛라떼 샷 추가 등 'DIY(Do It Yourself)' 트렌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디야커피 측은 "제
또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카페에서 디저트뿐 아니라 식사까지 해결하는 문화도 새롭게 등장했다. 지난해 이디야커피 베이커리 제품 판매량은 2015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정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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