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지난 7일 중국 공업신식화부 산하 정보통신기술연구원(CAICT)이 주관하는 '2020 클라우드 관리 및 네트워크 총회'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부문 표준화 업체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 인증은 '기초' '향상' '우수' 3개 등급으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업체를 평가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4개 기업 중 유일한 외국계 기업이자, 스타트업이다. CAICT 전문가의 1차 평가, 현장 답변 및 외부 전문가의 2차 평가 등 세 차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심사는 클라우드 MSP 업체의 기반, 컨설팅 계획, 이전 시행 사례, IT 서버 관리 능력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종합 평가됐다.
천 쇼 베스핀글로벌 차이나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은 디지털전환에 필요한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만의 시스템 구축을 돕는다"며 "베스핀글로벌은 풍부한 노하우와 효율적인 절차로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도울 최고의 전략적 IT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중국 내에서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중국 정보통신기술연구원과 함께 중국 최초로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
[오대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