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요기요 배달서비스. [사진 제공 = BGF] |
CU는 2010년 편의점업계 최초로 배달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는 위치 기반 및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을 갖추고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전국 단위의 배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약 2000개점이었던 배달서비스 제공 점포 수는 이달 초 기준 3000개점까지 늘었다.
CU에 따르면 비가 내리거나 흐린 날씨엔 평소보다 배달서비스 이용률이 40%까지 높게 나타났다. 도시락 등 200여 가지 먹거리 상품과 함께 60여 가지 생활용품으로까지 상품을 확대한 결과, 구매 단가는 1만6500원에서 1만8200원으로 오르며 배달서비스 전체 매출이 20% 가량 상승했다.
배달서비스 수요는 대학가와 원룸, 오피스 등에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점포의 경우 하루 배달서비스 매출만 20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CU는 이달 한 달 동안 오프라인 증정 상품 외 배달서비스 구매 상품에 대해 추가로 요기요 전용 1+1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상품은 음료와 스낵, 냉장분식류, 여성용품, 왁스, 샴푸, 세제, 면도용품 등 총 22개 제품이다. 또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일부 점포에서는 배달서비스 24시간 운영 방안을 준비 중이다.
조성해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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