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SBI저축은행] |
은행저축프로젝트는 '은행(銀行)이 은행(銀杏)을 살린다'는 독특한 발상에서 시작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가을이면 열매 악취로 인해 베어질 암은행나무를 다른 곳으로 옮겨 심어 은행나무를 살리고 저축해 나가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암은행나무 이식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서울에서 은행나무가 가로수로 가장 많이 심어진 송파구 일대에서 진행됐다. 옮겨 심어진 암은행나무들은 도로에서 발생되는 매연을 정화할 뿐만 아니라 한강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은행나무는 강한 체질과 미세먼지를 줄여주는 효과로 많은 도시에서 가로수로 심어졌으나 열매를 맺는 시기에는 악취로 인한 민원이 발생해 암은행나무를 벌목하고 그 자리에 수은행나무를 심고 있다. 하지만 우리 주
은행저축프로젝트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취지와 창의성, 대중과의 공감대 형성 등 캠페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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