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오는 27일 출시 7주년을 맞는 하이트제로0.00이 11월 셋째 주 기준 누적으로 5000만캔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12년 11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맥아 풍미의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하며 수입 제품 위주의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건강, 운동, 다이어트 등 여러 이유로 술을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시장 1위 자리에 올랐다.
그동안 판매된 5000만캔을 가로로 이으면 서울과 부산 직선거리(350km)를 8회 이상 왕복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건강을 중시하는 흐름 속에 향후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이 2000억원 대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하이트제로0.00을 회사 미래 주력 브랜드 중 하나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무알코올 음료 산업의 확대는 세계적인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일본에선 2009년 기린, 아사히, 산토리 등 주요 맥주 기업이 잇따라 무알코올 음료를 출시한 이후 현재 약 7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맥주 제조사인 하이네켄은 2017년 처음으로 자사 맥주의 무알코올 버전인 '하이네켄 0.0'을 내놨다.
하이트진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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