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입는 옷이나 잡화·소형가전 등 재판매가 가능한 품목을 백화점에 기부하면 백화점이 이 기부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해 재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올해부터는 이를 연중 캠페인으로 확대했다. 재활용 물품을 기부받는 상시 창구를 운영하는 것은 백화점 업계에서는 첫 사례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백화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부스에 집에서 쓰지 않는 물품 등을 기부하면 된다. 백화점은 행사 참여 고객에는 기부 영수증을 발급하고, 매달 각 점포별로 추첨해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를 증정하기로 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소비에 대한 고객 관심이 늘어나면서 캠페인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살려 고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마련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5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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