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무인 정육점 '미트박스365' 개업식에서 서영직 글로벌네트웍스 사장(왼쪽)과 창명(昌明) 신드론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글로벌네트웍스] |
'미트박스365'는 스마트 키오스크 플랫폼으로, 기존의 정육점 사업자는 미트박스365 설치로 인건비 증가 없이 365일 24시간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는 무인 정육점을 운영할 수 있고, 다점포운영도 가능하다. 제휴 할인가로 미트박스 상품을 공급하며, 상권과 고객 특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축산 상품 구성 및 컨설팅도 제공한다.
소비자는 미트박스365에서 시간에 구애 없이 믿을 수 있는 신선한 고기를 필요할 때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용법은 미트박스365 내 진열된 상품 중 구매할 상품을 결정한 후 키오스크 화면에서 상품 선택, 신용카드로 결제 후 픽업함에서 상품을 꺼내면 된다.
미트박스365에는 클라우드 관제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키오스크 기능 모니터링과 신선 재고 현황 파악을 할 수 있다. 원격으로 온도 제어 및 판매 가격을 변경할 수도 있다. 글로벌네트웍스는 향후 유통기한 임박, 특정 시간
서영직 글로벌네트웍스 사장은 "미트박스365는 21세기형 정육점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안테나샵부터 시작해 2020년에는 미트박스 회원 정육점을 대상으로 미트박스365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