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관련 기업과 단체, 개인 등이 회원으로 참여한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가 출범했습니다.
협회는 다양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전략으로 세계 5대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보도에 김명래 기자입니다.
【 기자 】
문화콘텐츠 산업이 본격적으로 육성될 전망입니다.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과 단체들이 침체에 빠져 있는 문화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초대 회장은 맡게 된 손병두 회장은 협회 출범으로 문화콘텐츠산업이 본격적인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손병두 / 문화콘텐츠산업협회 회장
- "그동안에 여러 문화 콘텐츠 산업들이 산재해 있었는데 이것을 종합해서, 함께 서로 머리를 맞대고 우리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자 하는 뜻에서 이렇게 모였습니다."
협회는 앞으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각종 전시회와 한류대상 시상 등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고 각종 공모전을 통해 '원 소스 멀티유스'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킬러콘텐츠'를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우수한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제작지원 활동도 펼치기로 했습니다.
특히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육성과 함께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세계 5대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협회는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내년 첫 사업으로 상반기에 상금 3억 원 규모의 '문화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mbn 뉴스 김명래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