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대표 이지선, 안윤수)가 LED 조명과 공기청정기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공기청정기 퓨어루미(PureLumi) 를 런칭했습니다.
신성이엔지(011930)가 선보이는 공기청정기 ‘퓨어루미’는 다른 제품과는 차별되는 천장 설치형 공기청정기 제품입니다.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에 공기청정기 기능을 더한 아이디어 상품으로서, 공기청정기의 형태를 새롭게 기획, 효과적인 공기 청정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어, 디자인으로 인정받는 퓨어류미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IDEA’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습니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부터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어워드’, ‘레드닷(reddot)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삶과 경제의 질에 대한 산업 디자인의 중요성을 관련 업계 및 대중의 인식으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2019년에는 1,700여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습니다.
퓨어루미 광고모델로는 최근 ‘스카이캐슬’과 ‘삼시세끼’로 유명한 배우 윤세아를 기용했습니다. 바닥에서 천장으로 생각을 뒤집은 신개념의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반전매력을 가진 배우 윤세아를 광고모델로 발탁한 신성이엔지는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보여준 이지적인 모습이 미세먼지에 똑똑하게 대비하는 ‘한 수 위’ 엄마들을 떠올릴 수 있어 ‘한 수 위의 윤세아’라는 카피라이트와 함께 광고 화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존 조명을 제거하고 같은 위치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퓨어루미는 센터청정기술을 적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기청정기의 효과를 높힐 수 있는 위치는 실내 정중앙이지만, 가정에서는 사용자의 동선 및 생활공간의 제약으로 공기청정기를 생활공간 중앙에 두기가 어렵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천장 부착 방식으로 해결한 퓨어루미는 시야와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고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는데, 코안다효과(벽면이나 천장면을 따라 분출된 기류가 그 면에 추가하여 흐르는 경향)를 활용하여 공기를 청정하게 하고 있습니다.
공기 청정 용량은 3평(약 10m²) 정도로 동물의 털, 섬유 보푸라기처럼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 필터’, 생활 냄새를 포함해 5대 유해 가스(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 ‘VOCs 필터’, 그리고 공기에 포함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는 H13 등급 HEPA 필터의 삼중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와 함께 퓨어루미의 LED 조명은 태양 빛에 가장 가까운 ‘선라이크(옵션사항)’를 제공하여 사람의 생체리듬 조절과 건강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학습능률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퓨어루미 관계자는 “퓨어루미는 공기청정기의 설치장소를 바꾸는 아이디어로 공기 청정의 효율성과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으며, 더불어 소비전력도 낮은 경제적인 제품이다. 필
퓨어루미 공기청정기는 각종 오픈마켓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