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혁신적 맞춤형 상품인 '신한카드 딥 메이킹(Deep Making)', '신한카드 딥 테이킹(Deep Taking)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2종의 카드는 DIY(Do It Yourself)형 상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정된 카드 서비스를 일률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고객별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인 것. 고객이 직접 만들거나(Making) 고객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맞춰주는(Taking) 초개인화 상품이다.
먼저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적립 받을 영역과 적립률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고객을 위한 카드다. 1개 영역에서 1~5% 마이신한포인트 적립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총 17개 영역, 17% 적립률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한PayFAN(신한페이판) 앱 내 'My DIY'를 통해 백화점 5%, 소셜몰 3%, 주유 3%, 대중교통 3%, 해외가맹점 2%, 편의점 1%을 선택해 총 17% 적립률을 선택하면 되는 방식이다.
각 영역별 월 7000 포인트까지 적립하고 선택영역 변경은 월 1회, 연 최대 12회 가능하다. 변경적용은 신청일 익월 1일부터 반영한다.
통합 월 적립한도를 적용해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1만 포인트, 전월 8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은 3만 포인트, 전월 120만원 이상은 5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자주 가는 슈퍼, 우리동네 커피숍 등 혜택 가맹점을 고객이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는 마이픽(My Pick) 서비스도 적용한다. 마이픽 가맹점은 최근 신한카드로 이용한 가맹점이나 택시 업종 중 선택이 가능하며 월 3, 6, 9번째 이용 시마다 2000 포인트를 추가 적립한다.
신한카드 딥 테이킹은 카드 사용액 기준으로 월별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을 자동으로 선정해 월 최고 5만 포인트를 적립한다.
바쁜 생활로 혜택 챙기기가 번거로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초개인화 카드인 셈이다.
통합 월 적립한도는 신한카드 딥 메이킹과 동일하게 전월 실적 기준으로 1만, 3만, 5만 포인트를 적용한다. 또 마이픽 서비스도 월별 가장 자주 이용한 단골 가맹점이 자동으로 지정되고 월 3, 6, 9번째 이용에 대해 각 1000 포인트를 적립한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과 딥 테이킹 모두 카드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통해 SPC 해피포인트, CU 편의점, S-Oil 주유소 등 다양한 멤버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두 종류 카드에 동일하게 적용하는 서비스 영역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17개로 선정했으며 쇼핑·여행 ·푸드·생활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연회비의 경우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국내(URS) 및 해외겸용(VISA) 각 3만원으로 동일하며 신한카드 딥 테이킹은 국내 및 해외겸용이 각 2만원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빅데이터·AI·초개인화 서비스 등 그 동안 축적해 온 인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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