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개인별 유전자에 가장 적합한 식단 등을 소개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마크로젠은 데이터 기반 식생활 코칭 전문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 정보와 1만 2000끼니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매칭해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식단과 음료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는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유전자 맞춤형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돼있고, 기호에 따라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객에게 2~3개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의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 및 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한 건강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고단백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드링크를 추천하고 배송한다.
이번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중이다. 이달 중순부터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마켓온오프 매장을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확보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간편하게 건강증진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에서는 내달 31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5만원 구매할인 이벤트와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식단을 주제로 총 2회의 건강 클래스가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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