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 500여 명의 중국 유명 왕홍과 국내 50여 개 대,중,소 브랜드사가 '타오바오 글로벌 왕홍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행사는 타오바오 글로벌, 한국왕홍 발전협회가 주최하며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1부에서는 타오바오 글로벌 총괄대표가 ‘왕홍비지니스프로젝트’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한국왕홍발전협회를 전략적 파트너로 인정한다는 의미의 현판식 및 발대식 등 공식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중 타오바오 글로벌 총괄대표의 방문과 연설은 이번 행사를 비롯한 향후 프로젝트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사 2부에서는 왕홍들이 롯데호텔 2층의 10여개 부스와 3층의 50여개 부스를 돌아다니면서 직접 상품을 고르고 업체와 직접 교류합니다. 참여업체 또한 왕홍들과 직접 만나 자사브랜드 및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중국 소비자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후 '연예인 만찬행사'로 고취된 분위기에 힘입어 '현장 라이브방송'을 진행합니다. 행사에 참석한 왕홍은 롯데호텔 2~3층에 마련된 부스에서 중국과 실시간으로 이뤄집니다.
또한 왕홍은 동대문Hello APM 6층에 마련된 라이브방송센터에서도 방송을 진행하며, 한국의 브랜드와 상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할 예정입니다.
지난 1년간 왕홍 모집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2019년 타오바오글로벌은 이미 전세계 70여개의 나라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총 2만여명의 왕홍을 보유하고 있는 탄탄한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올해 플랫폼 내 왕홍 및 제휴파트너인 왕홍발전협회와 함께 글로벌 왕홍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된 타오바오글로벌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명 왕홍의 팔로워 운영능력 등을 실현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왕홍(파워셀러)’이라는 개념과 인식을 확실하게 심어주고, 협회회원에게 보다 많은 협력기회를 부여하는 게 목적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또한 행사 후에도 지속적인 왕홍 모집과 매월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지속적인 상품 홍보와 판매활동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