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EXO)의 히트곡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2013년 7월 31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는 지난 29일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 메가 히트곡다운 위상을 확인시켰다.
이로써 엑소는 ‘Monster’, ‘CALL ME BABY’, ‘Ko Ko Bop’, ‘으르렁 (Grow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Lotto’, ‘LOVE ME RIGHT’, ‘Tempo’, ‘Love Shot’까지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리패키지 ‘XOXO (Kiss&Hug)’의 타이틀 곡으로,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음은 물론,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