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 홈페이지 또는 스타벅스 앱에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면 매장에서 사용할 때마다 포인트 개념인 '별'이 적립돼 웰컴, 그린, 골드 레벨에 따라 혜택과 서비스를 차등 제공한다.
론칭 후 33개월만인 2014년 5월에 100만명을 넘어선 회원수는 200만명까지 20개월이 걸렸다. 이 후 지난해 5월 400만명 이후 올해 4월 500만명 돌파까지 걸린 기간은 11개월이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마케팅팀 팀장은 "스타벅스는 IT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오고 있다.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론칭한 이후 2012년에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확대해 나갔으며, 2014년 전 세계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