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이 일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달 31일 발매한 SF9의 네 번째 싱글 ‘나우 오어 네버(Now or Never)’는 발매 첫 주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주간차트와 오리콘 주간차트에서 각각 1위, 3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주 진행된 3일간의 싱글 발매 이벤트에서는 약 1만여 명 이상의 팬들이 모여 여느 때보다 놀라운 성과를 거듭 보여주고 있다.
SF9은 전 세계를 무대로 꾸준히 활동하며 성장의 기반을 닦아 온 것이 조금씩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일본에서도 데뷔곡 ‘팡파레’부터 최근 ‘질렀어’ 까지 국내와 병행하며 쉬지 않고 활동한 것은 물론 팬미팅과 라이브 공연, 도쿄 번화가에 위치한 카페와의 컬래버레이션, 일본의 TV드라마 ‘KBOYS’ 주제가로 음악을 알리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비췄다.
일본뿐만 아니라 라틴 아메리카와 미주 지역에서도 팬미팅을 개최하고 KCON에 참석하는 등 약 2년 동안 전 세계 구석구석 팬들과 소통하며 해외 팬덤을 순탄하게 불렸다. 해외의 K팝 팬들은 매 앨범마다 달라지는 SF9의 콘셉트를 비교적 가까이서 확인하며 다음 앨범에 대한 새로운 기대감을 쌓아가고 있다.
SF9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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