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열린 IFA 2018에서 관람객들이 'LG 클로이 카트봇'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
LG전자가 국내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함께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리테일 서비스 로봇을 개발한다.
LG전자와 이마트는 이를 위해 5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마트 본사에서 리테일 서비스 로봇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전자 컨버전스센터장 조택일 전무, 이마트 전략본부장 형태준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와 이마트가 가장 먼저 선보일 리테일 서비스 로봇은 스마트 카트다. 이 로봇은 사물인식 기능을 통해 장애물을 스스로 피하고 자율주행 기능을 통해 쇼핑하는 고객을 따라다니며 무거운 카트를 직접 끌고 다녀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LG전자에서는 로봇 제품군인 'LG 클로이'를 개발해 온 로봇선행연구소가 리테일 서비스 로봇에 대한 개발을 맡았다.
LG전자 컨버전스센터장 조택일 전무는 "다양한 장소에 서비스 로봇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로봇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로봇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로봇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공항, 제빵, 유통 등 다양한 업종과 협업하는 개방형 전략을 통해 로봇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초 로봇 제품군을 총칭하는 'LG 클로이' 브랜드를 론칭해 최근까지 '클로이 홈(CLOi Home)',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 '클로이 청소로봇(CLOi CleanBot)', '클로이 잔디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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