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KT DS] |
케이빌링은 ▲상품과 계약 등 통합고객관리 ▲고객의 요금청구와 사업자간의 정산관리 ▲고객의 수납관리와 청구서, 영수증 생성 및 메일 발송관리 등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는 물론 기업 간 거래(B2B) 비즈니스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개발돼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또 청구서와 영수증을 제작하고 발송하는 등 다양한 유틸리티와 오류감지, 장애예방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케이빌링 솔루션은 운영 프로세스에 자동화 방식을 도입해 시스템 도입 후에도 운영자가 손쉽고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고려된 점에서 고객의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KT DS는 자체 개발 프레임워크인 '오빅스 데브프로(OBICS DevPro)'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사용으로 개발비용을 절감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사에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강수 KT DS 서비스수행본부장 상무는 "KT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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