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오쇼핑·CJ E&M 합병법인, `CJ ENM`으로 7월 새 출발 [사진출처 = 연합뉴스] |
이동륜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은 CJ오쇼핑이 작년 동기보다 2% 감소했으나 CJ E&M은 11% 증가했다"며 "TV와 디지털 등 다각화한 광고 수익모델 확대로 미디어 매출이 12% 늘고, 음반·음원 매출 급증으로 음악 매출이 41% 증가해 전사 외형
이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양사 합병에 따른 시너지보다는 콘텐츠 중심 성장이 부각될 전망"이라며 "'미스터션샤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대작 콘텐츠 관련 방송매출 확대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수주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