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객으로 북적이는 S4 블록 모델하우스 내부 모습 [사진제공: LH] |
LH 시흥 은계 S4 블록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사업지가 서해선(소사~원시) 복선전철 개통으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데다 낮은 주변의 분양단지보다 낮은 분양가 책정으로 수요자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지난 16일 개통한 소사~원시선은 총 길이 23.3㎞의 복선전철이다. 부천 소사역을 출발해 시흥시청역을 거쳐 안산 원시역으로 연결된다. 그동안 시흥은 광명, 부천, 인천과 인접해 있지만, 교통여건이 불편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딘 지역으로 손꼽혔다.
시흥시는 서해선(소사~원시) 복선전철 개통과 함께 전철역사와 연계한 23개 버스노선을 신설·조정하고 27대의 버스를 새로 도입할 계획이다.
은계지구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의 진출입도 쉽고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오는 2021년 착공에 들어가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시흥 은계지구는 1만3069세대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택지지구다. 현재 분양을 대부분 완료한 상태이며 이번에 모델하우스를 개관한 '시흥 은계 S4 블록'(전용 51·59·74·84㎡ 1719세대)은 마지막 공공분양이다.
향후 광명시흥테크노밸리와 매화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될 경우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고 사업지가 구도심과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입지해 이들
아울러 도보통학거리에 검바위초, 소래중·고가 있고 오난산근린공원과 은계호수공원, 소래산 등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