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 내용만큼이나 거대한 봉투크기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배를 모두 가릴 만큼 봉투 크기가 만만치 않은데요. 이를 소재로 한 패러디 사진까지 등장할 정도입니다. 친서가 유독 큰 이유에 대해 웅장한 물건을 좋아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취향을 맞췄다던가 트럼프 대통령의 손을 더 작아 보이게 하려던 것 아니냐는 여러가지 해석이 나왔습니다. 이러다 트럼프 대통령이 더 큰 답장을 보내는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정상회담을 위해 우리나라를 찾은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특별한 공항패션이 화젭니다. 어제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두테르테 대통령. 한여름 같은 더위가 이어진 날씨였지만, 검은 셔츠에 가죽 재킷 차림이었는데요. 막말과 공포정치로 화제였던 두테르테 대통령이 일부러 강한 이미지를 과시하려 했던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청와대로 갈 땐 어떤 옷을 입을지, 궁금해지네요.
터키에서 20대 한국 관광객이 패러글라이딩을 하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3일, 터키 파묵칼레에서 2인승 패러글라이딩에 나선 한국 관광객 서 모 씨가 착륙을 시도하던 중 역풍을 만났고, 장비가 얽히며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사고가 난 파묵칼레는 우리나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인분들, 각종 만성질환 때문에 먹는 약도 많을텐데 잘 보셔야겠습니다. 노인은 약물 대사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약물을 많이 복용하면 그만큼 부작용 위험이 높아진다는데요. 약물 과다로 기억력이 떨어지거나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열 명 중 8명은 매일 5가지 이상의 약물을 복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복용하는 약물 개수가 8개를 넘으면 부작용이 더 심해진다고 하니, 약국에서 약을 사먹거나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할 때도 의사와 꼭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터넷 와글와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