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제일기획] |
제일기획은 영국과 미국에서 열린 'D&AD 2018'에서 은상 2개, 동상 5개 등 본상 7개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56회째를 맞은 D&AD는 광고의 디자인 요소를 비중 있게 심사하며 시상 기준이 타 광고제보다 엄격해 경쟁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공익단체 '센스 인터내셔널'과 진행한 '굿 바이브 프로젝트(The Good Vibes Project)'가 디지털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은 사람들을 위해 모스 부호와 터치 스크린을 활용해 간단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해 배포했다.
독일법인이 제작한 '피드잇백(FEEDitBAG)'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독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에데카(EDEKA)와 함께 식물의 씨앗을 내장한 친환경 봉지를 제작한 캠페인이다. 이 봉지를 땅에 심으면 봉지는 완전 분해되고 씨앗만 남아 식물이 자라게 된다.
본사에서 진행한 삼성전자 '3D 언팩'은 3면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갤럭시 신제품의 강점을 입체감 있게 표현해 그래픽 디자인 부문과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 총 2개의 동상을 수상했다. 홍콩법인의 JBL 헤드폰 인쇄광고 '블록 아웃 더 카오스(Block Out the Chaos)'와 스크래블 게임(단어 만들기 보드게임) 홍보용 앱 '스크래블 키보드(Scrabble Keyboard)'도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발표한 디지털 분야 최고 권위 시상식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도 9개 상을 받은 바 있다. 웨비 어워드는 '인터넷의 오스카상'이라는 별칭을 받을 만큼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효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자회사 바바리안(Barbarian)이 제작에 참여한 GE의 '드론 위크'캠페인이 심사위원 최고상인 웨비(Webby)상을 받았다. 세계 각지 에너지 시설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TV·인터넷을 통해 1주일간 송출해 SNS상에서 2200만건 이상의 반응을 끌어냈다. 또 자회사 맥키니(McKinney)의 '페이백(Payback)'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최고상인 '피플스보이스' 상을 받았다. 개인금융 교육단체
제일기획 관계자는 "광고와 마케팅에서 활용 영역이 지속적으로 넓어지는 디자인·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수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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