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고광철 한경닷컴 대표, (우)김진석 휴럼 대표 |
건강 바이오 기업 ㈜휴럼이 제 1회 하이서울PR대상 공적가치실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휴럼은 지난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의 창조’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지역사회와 여성, 제주 생태자원 등 3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매년 금천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후원 및 직접 참여하여 저소득가구,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시설 등에 전달하고 있다. 금천구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라면이나 햄버거 등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로 양육발달이 연령 기준에 비해 현저히 낮은 100명의 영양 보충을 위해 유산균 영양제 300박스를 지원하기도 했다.
휴럼은 여성의 건강과 역량 강화를 통해 미혼모 지원 및 창업을 시작한 기혼 여성에게 판매,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원더우먼 캠페인,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하여 재취업 발판을 마련하는 등 여성의 삶을 건강하게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중 미혼모 아기를 위한 배냇저고리 기증은 2015년 직원들이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미혼모자 시설에 전달한 것을 계기로 2017년에는 주부 서포터즈 휴럼레이디와 함께 배냇저고리를 제작하여 전달했다. 또한,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 홈쇼핑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보육 콘서트에 제품을 후원하며 좋은 일에 뜻을 함께하고 있다.
휴럼은 지역사회와 여성뿐만 아니라 자연을 보호하는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주도에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7,000여종에 이르는 제주 생태자원 중 일부를 연구하여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2015년에는 제주테크노파크와 3년간 연구한 까마귀쪽나무열매의 주정추출물이 식약처로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다.
휴럼 김진석 대표는 “사회공헌 부문에서 대상을 받게 된 것은 전 직원들이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해준 덕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서 사회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더욱더 정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