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의 가정용 가구 브랜드 '리바트'는 충족성, 안정성, 환경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현대리바트는 지난 2005년부터 13년 연속 가구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대리바트가 13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로 군림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지난 2014년부터 본격화된 현대리바트의 '유해물질 제로 경영'에 있다. 유해물질 제로 경영 선언 이후 현대리바트는 소비자용 가구 전 제품에 E0등급의 친환경 목재 보드를 도입했고 협력사와 함께 유해물질 방출량을 98% 이상 절감시킨 친환경 도료와 접착제를 개발해 도입했다.
이 밖에도 현대리바트는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환경기술센터를 세워 자체적으로 유해오염물질 방출량을 측정·평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환경기술센터에서는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s) 등 유해물질 측정·분석 장비를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까지도 성분검사를 대행하는 등 업계 경쟁력강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경영 정책을 다양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중소협력사와 함께 신소재와 부자재 개발에 앞장서고, 가구 부문 화학 분야 전문 인력 육성 등 품질관리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안갑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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