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구성원 간의 팀 워크 강화 측면에서 팀 또는 사업부 단위로 사회공헌 활동 참여가 늘고 있다.
24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직원 6694명 중 1883명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 참여율은 28.12%로 약 3명 중 1명 꼴이다.
지난해 사회공험 참여인원은 2015년 663명, 2014년 890명을 크게 웃돈다. 사회공헌 참여시간은 7028시간, 사회공헌 투입액은 83억8100만원, 임직원 기부금액은 1억3700만원으로 모두 과거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LG유플러스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즐거운 직장팀'이 기획·개발한다. 이 팀은 권영수 부회장이 LG유플러스 대표이사로 취임해 가장 먼저 신설한 부서다. 일하기 어려운 요소를 없애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이전에 몸 담았던 LG디스플레이에 이어 LG유플러스에서도 실천하고 있는 셈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즐거운 직장팀의 주도로 이전과 달리 사회공헌을 독려하는 분위기가 급격히 확산됐다"면서 "리더십, 공감능력, 협동심이 좋아질 수 있기에 적극 장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지속경영가능보고서] |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온(溫)Day 카테고리에 속하는 '싱글ON+'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 짝수월마다 다른 회사 미혼임직원과 LG유플러스 임직원이 봉사활동을 하며 교류하는 형태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쉽게 가까워질 수 있어 미혼 임직원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팀, 사업부, 가족, 개인 단위의 다양한 봉사활동이 마련돼 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봉사활동 유급휴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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