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골프는 2018년 봄·여름 시즌부터 골프 전문점·골프장 클럽 하우스 등의 홀세일(wholesale) 채널로 유통망을 전환한다고 24일 밝혔다. 이태원 직영점을 비롯한 기존 휠라 메가 스토어(대형 가두점)를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는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휠라는 '과포화'된 시장 상황에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온라인과 홀세일 채널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미국 등 글로벌 골프시장에서는 홀세일을 가장 선호하는 유통방식 중 하나로 채택하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기존 유통 방식에 따른 높은 마진율을 낮출 수 있어 향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도 기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휠라 골프는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들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휠라 골프 관계자는 "이번 홀세일 비즈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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