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중독노래방 사진=중독노래방 티저 |
25일 공개된 티저예고편은 기하학적으로 표현된 좌우대칭의 강렬한 미장센이 시선을 사로잡는 노래방 복도를 배경으로 영화제 프로그래머, 평론가 및 언론의 극찬 리뷰를 실었다. 특히 충무로 장르영화에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김지운감독의 ‘조용한 가족’, 장준환감독의 ‘지구를 지켜라’ 그리고 박찬욱감독의 ‘올드보이’ 등 작품의 계보를 잇는다는 리뷰가 눈길을 끌며 ‘중독노래방’이 어떤 장르의 영화인지를 짐작하게 한다.
‘중독노래방’은 현실에 있을 것 같으면서도 없을 것 같은 판타지한 공간, ‘중독노래방’이라는 한적한 지하 노래방에 비밀을 간직한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하면서 펼쳐지는 기묘하고도 기상천외한 미스터리판타지 영화다. 그 동안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스토리 구조와 예측할 수 없는 전개 방식, 강렬한 미장센 그리고 고딕과 유머, 미스터리와 서스펜스를 넘나드는 장르의 크로스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 새로운 재미의 신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 ‘중독노래방’은 세계 3대 장르영화제 중 에서도 가장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곡성’, ‘아가씨’, ‘부산행’ 등과 함께 공식
올 여름 새롭고 독특한 장르영화를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중독노래방은’ 그 갈증을 해소해 줄 단 하나의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6월 개봉.
백융희 기자 byh@mkcuture.com